출간 후기
황녀는 루프에서 탈출하고 싶다 후기
Hae-Ram
2021. 5. 8. 11:32
황녀는 루프에서 탈출하고 싶다 후기
장편은 처음 도전 하는 거라 수정을 굉장히 많이 했어요. 굉장히... 여러번...
담당자님의 도움으로 그래도 조금이나마 깔끔하게 마무리 지을 수 있었던 글이네요.
쓰고 싶었던 키워드는... #무한회귀(루프) #철없는여주성장기 #루프때문에비뚤어진남주
이정도가 되겠네요. 여주성장에 도움을 주는 사람은 1. 남주 2. 여주친구 3. 부모님였고, 이 생각 그대로 글을 끌고 나갈 수 있어서 즐거웠어요.
하지만 처음 의도와 달라진 부분도 분명히 있는데, 가장 큰게 서브남의 삭제 입니다.서브남 비중이 초반에 몰려있어서 남주가 밀려날 정도라 (...) 어쩔 수가 없었어요.그리고 그 서브남과 의도치 않게 연결 된 게 바로 여주 동생이었죠.
손대면 손댈 수록 삭제하는 부분이 너무 많았어서 힘들었는 데, 그래도 재밌었어요. 무엇보다 전전작인 <마녀의 백합>과 연작이란 게 가장 힘이 되어주었습니다.<마녀의 백합>에서 언급했던 '장미' 이야기를 꼭 마무리 짓고 싶었거든요. :)
대견하게 성장해준 로즈니아, 그런 로즈니아 곁에서 꿋꿋히 살아남았던 시안. 둘 다 너무 마음이 쓰이는 캐릭터였고, 아주 나중에 민망하지 않게 되면 단행으로 정독할 예정입니다...ㅎㅎ
+표지가 진짜 너무너무너무 맘에 들어서 일러 작가님께 절하고 싶은 심정이었어요...(....)